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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2/05/22 2

HTTP Pipelining

HTTP Pipelining 기존 HTTP/1.0 에서는 여러개의 Request 와 Response 를 순차적으로 받기 위해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Transaction 에서 요청과 응답을 처리했다. 위와 같은 형테이므로 여러건의 요청이 오게됬을때 하나의 과정 (요청을 보내고 응답을 받기까지) 이 마치고 난뒤에야 다음 요청에 대한 과정을 진행할 수 있는 구조였다. 그래서 여러건의 요청을 보내야 하는 요청-응답의 구조가 순차적이므로 상황에서는 시간이 오래걸릴수 밖에 없었다. 또한, 한가지 문제가 더 있었는데 똑같은 도메인에 대해 요청건을 많이 보내게 될 경우가 대다수인 브라우저 환경에서 새로운 요청을 보낼때 다시 TCP Connection 을 맺게 되는 경우 TCP 의 Slow Start 나, 다시 3-Wa..

CS 2022.05.22

End-To-End Header / Hob-by-Hob Header

End-To-End Header / Hob-by-Hob Header End-To-End Header end-to-end Header 는 마지막 Receiver 에게 전달되어야 하는 Header 입니다. 따라서 Proxy 서버에서 이를 임의로 변경해서는 안됩니다. Cache-Entry 의 일부로 저장되어야 Hob-By-Hob Header 현재 Transaction 에서 사용되는 Header 입니다. Hob-By-Hob Header 가 Final Receiver 에게 갔을때 Client 는 Nginx(Web Server) 와 Keep-Alive Connection 을 맺고 싶어 Connection: keep-alive 헤더를 넘겨주었는데, Nginx 에서 이를 해석하지 못하고 Application Serve..

CS 2022.05.2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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