HTTP Pipelining 기존 HTTP/1.0 에서는 여러개의 Request 와 Response 를 순차적으로 받기 위해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Transaction 에서 요청과 응답을 처리했다. 위와 같은 형테이므로 여러건의 요청이 오게됬을때 하나의 과정 (요청을 보내고 응답을 받기까지) 이 마치고 난뒤에야 다음 요청에 대한 과정을 진행할 수 있는 구조였다. 그래서 여러건의 요청을 보내야 하는 요청-응답의 구조가 순차적이므로 상황에서는 시간이 오래걸릴수 밖에 없었다. 또한, 한가지 문제가 더 있었는데 똑같은 도메인에 대해 요청건을 많이 보내게 될 경우가 대다수인 브라우저 환경에서 새로운 요청을 보낼때 다시 TCP Connection 을 맺게 되는 경우 TCP 의 Slow Start 나, 다시 3-Wa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