Rlog

AWS Target Group Health Check 경로 설정 본문

AWS

AWS Target Group Health Check 경로 설정

dev_roach 2022. 6. 5. 21:14
728x90

최근 AWS 무중단 배포를 회사 AWS 연습장에서 계속 혼자서 해보고 있는데, HealthCheck 부분 때문에 꽤 골머리를 앓았다. 나는 /health 에 요청을 보내서 확인하고 있는 줄 알았는데 / 쪽으로 요청을 보내서 확인하고 있었다. 지금은 내가 /acturator/health 로 바꿔 놓았지만 원래는 '/' 로 되어 있었다. 하도 예전에 한번 했어서 '/acturator/health' 에 보냈었지? 이러고 배포를 해서 오늘 삽질을 제대로 했다.

일단 바꾸는 법은 아래와 같다. Target Group 에 들어가서 내가 선택한것과 똑같이 Health Checks 메뉴를 클릭한 뒤 Edit 버튼을 누르면 된다. 그러면 아래처럼 설정할 수 있는 창들이 나온다.

나는 Interval 을 좀 빠르게 보기 위해 5초로 설정했으나, 이건 개인의 차이이니 설정하고 싶은 값으로 주면 될듯하다. 결과적으로 Health Check Path 에 원하는 Health Check URL 을 넣어주면 된다. HTTP STATUS CODE 가 200 이면 성공한것으로 간주하니 자신이 편한 URL 을 입력해주면 된다.

AWS 는 계속 실습해볼수 있는 환경이 회사 복지로 있는게 너무 좋은것 같다. 다음 주말에는 카나리 배포를 한번 해봐야겠다.